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7.12.21 22:39
  • 전체기사 421,2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동계올림픽 기간 한미 연합군사훈련 연기제안 ‘환영’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북한이 도발을 멈출 경우 한미 연합군사훈련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미연합사 역시,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지원하고, 동맹국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평창 올림픽 기간 한미 군사훈련 중단 제안 취지를 공감하고 적극 환영한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동안 올림픽, 월드컵, 남북단일팀 등 스포츠는 한반도의 위기 때마다 새로운 대화 창구를 여는 계기가 되어왔다. 

평창올림픽이 불과 50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한미연합군사훈련이 연기되면 또 다시 스포츠를 통해 한반도 평화의 문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결정이 북한의 도발이 없다는 전제로 진행될 것인 만큼 북한 역시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길 바란다.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무력도발보다는 남북대화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017년 12월 2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