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제시 보건소, 장애인 주돌봄 제공자 역량강화 나서

거제시 보건소, 장애인 주돌봄 제공자 역량강화 나서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9 14:5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준 재활의학과 교수”초청 특강

▲ 거제시 보건소, 장애인 주돌봄 제공자 역량강화 나서
[국회일보] 거제시보건소가 4월 3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 주돌봄제공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장애인 주돌봄제공자 역량강화교육은 건강검진 및 암검진 안내와 구강관리 방법과 만성질환 관리교육 등 장애인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이 진행되며 특별히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해 부산대학교 신명준 재활의학과 교수의‘장애인의 건강권 보장과 손상예방’을 주제로 한 특강이 마련된다.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 일상을 돕는 활동지원사와 부모의 돌봄 정보 제공으로 장애인의 건강상태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장애인 주돌봄제공자의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장애인이 보다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