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미혁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권미혁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8.12.12 22:02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혁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자유한국당 새 원내지도부, 유치원 3법 처리로 협치에 나서주길

어제 자유한국당이 새 원내지도부를 선출했다.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와 정용기 정책위의장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안정당으로 거듭나겠으며, 과감하게 도울 것은 돕겠다’고 했다. 그 첫 단추가 바로 ‘유치원 비리근절 3법’ 처리다. 유치원 3법은 여야가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하기로 약속한 내용이다. 

그럼에도 이번 정기 국회에서 통과시키지 못해 국민의 비판이 매우 높다. 특히 한유총의 자유한국당에 대한 은혜보답 문자 및 후원금 쪼개기 의혹과 관련해,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이 유치원 3법에 대한 통과 의지가 없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따라서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지도부는 이 같은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유치원 3법의 통과 약속을 어기거나 시간을 끄는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도 교육부 주무 부서를 찾아 사립 유치원은 물론 일반 사립학교 등 민간 영역이라 하더라도 국고가 지원된 곳에는 회계가 투명할 수 있도록 단호한 조치를 당부했다. 

조속히 여야가 만나 유치원 3법, 여야정 상설 협의체 합의 이행 법안 등 민생법안에 대한 통과 논의가 시작되기를 기대한다. 

2018년 1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